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단계별로 따라하시다보면 쉽게 발급이 가능하니 확인해 주시고 필요할때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용과 사업자용은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서 신청 하실때 개인 또는 사업자용 신청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범용공인인증서란?
범용공인인증서, 최근에는 범용공동인증서 라는 단어로 불리고 있습니다. 범용공동인증서는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분야에 사용할 수 있는 인증수단이 되기 때문에 업무별로 인증서를 따로 발급, 관리할 필요가 없어 다양한 분야의 인증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특히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범용공동인증서 발급 인데요. 용도 제한용 인증서만 발급받은 후 나중에 실제 인증이 필요할때 사용하지 못하고 업무처리가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많이 당황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미리 발급 받으셔서 원활할 사업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발급과정을 간단하게는 3단계로 보시면 됩니다.
1단계. 인증서 신청
2단계. 서류제출
3단계. 인증서 발급
실제로 다양한 인증서 종류가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금융인증서, 전자무역용 인증서등. 하지만 이런 인증서들은 각 용도에만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것이 다소 불편한 점이죠.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은 업무의 효율을 높여주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접속하기
- 범용공인인증서 개인 또는 사업자 메뉴 선택
- 범용공인인증서 신청서 작성
- 서류제출 방법 선택 - 본사방문, 기업은행지점, 우체국지점 중 택1
- 신청정보 입력
- 범용공인인증서 신청완료
- 제출 서류 안내- 신분증 준비 필수
- 범용공인인증서 신청 수수료 결제
- 범용공인인증서 신청서 출력 및 제출
- 등록번호 발급 완료
-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서 등록번호 입력
- 약관동의 후 발급
- 저장위치 선택 및 인증서 저장
-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완료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비용
사업자 범용공동인증서 발급 시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 하시면 비용이 40% 할인된다고 하니 활용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